인도는 외국인들에게 현자의 땅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광스러운 과거와 유산으로 유명합니다. 인도에는 방문할 수 있는 기념물과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.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 중 하나이며 북쪽은 히말라야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쪽은 아라비아해, 벵골만, 인도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. 인도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시민들의 구매력이 몇 배나 증가했습니다. 인도에는 세계 최고의 도시 중 하나인 여러 도시가 있습니다.
인도의 주요 도시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뉴델리: 뉴델리 또는 간단히 델리는 인도의 수도이며 야무나 강 유역에 위치해 있습니다.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거주 도시 중 하나입니다. 도시의 역사는 선사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방문할 수 있는 많은 고대 기념물이 도시에 있습니다. 오늘날 델리는 인도의 중요한 정치 및 상업 중심지입니다. 인도 정부의 거의 모든 주요 사무소와 본부가 이 도시에 있습니다.
2. 뭄바이: 인도의 금융 수도이자 부달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의 수도입니다. 뭄바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단편 영화와 장편 영화를 제작하는 발리우드의 주요 중심지였습니다. 인도 준비 은행, 봄베이 증권 거래소 및 국립 증권 거래소와 같은 중요한 금융 센터 중 일부는 뭄바이에 있습니다. 이 도시는 많은 다국적 기업과 조직의 본거지입니다.
3. 첸나이: 인도의 또 다른 중요한 대도시입니다. 이 도시는 벵골만의 코로만델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이 도시는 이전에 마드라스로 알려졌으며 인도의 IT, 의료, 제약 및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중심지입니다. 이 도시는 주로 이곳에서 자동차 생산을 하기 때문에 ‘인도의 디트로이트’라고 불립니다.
4. 콜카타(Kolkata): 인도 서벵골 주의 주도이며 면화, 황마, 고무, 설탕 및 기타 주요 작물 생산의 중요한 중심지입니다. 이 도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기장인 솔트레이크 스타디움과 인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중 하나인 IIM(Indian Institute of Management)을 자랑합니다. 콜카타의 중요한 관광 명소로는 빅토리아 기념관과 하우라 다리가 있습니다.